EBook

Tolino Vision 2의 웹 다운로더 앱

네이버 이북 카페에 올렸던 글을 그대로 옮김

— 개인 웹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돌핀브라우저로 가끔 웹서핑을 했는데 웹사이트에 따라 종종 죽곤 해서 그냥 톨리노 비전에서 웹서핑은 포기하고 그냥 책 읽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구축해놓은 홈미디어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를 해보면 돌핀브라우저가 다운로드를 제대로 못하고 큐(대기열)에 쌓이기만 합니다. 돌핀브라우저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를 여러가지 설치해서 테스트해봤는데 마찬가지 증상입니다. 권한 문제인가 싶어서 SuperSU, RootBrowser같은 걸로 뭔가 변경해보려고 했는데 이것도 잘 안 되더군요. 루팅 과정에서 SD카드의 마운트를 read-only로 해서 그런가 싶어 이것도 read-writable 모드로 바뀌봤는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다가 ADM이라는 앱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이게 기존 웹브라우저들이 다운로드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던 문제점을 한 번에 해결해주더군요.

ADM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v.adm
apk파일 다운로더: http://apps.evozi.com/apk-downloader/

웹서비스 URL로 접근해서 이북 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mnt/sdcard/Books 디렉토리에 넣어두고 책을 읽으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1) ADM 앱 설치
2) 화면 좌상단 햄버거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드 메뉴를 펼침
3) 하단에 위치한 지구 모양의 웹브라우저 버튼을 클릭
4) url 입력창에 자신이 사용할 웹서비스 URL을 입력
5) 웹서비스 화면이 뜨면 화면 우상단에 위치한 점3개 버튼을 클릭
6) Bookmark을 메뉴항목을 클릭하여 북마크에 추가
7) 이후부터는 북마크를 이용해 웹서비스에 간단히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