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iPod

네이버 캐스트 모바일 버전 RSS feed

네이버 캐스트로 제공되는 컨텐츠의 모든 권한은 NHN(주)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저는 오로지 모바일로 transcode한 내용을 RSS feed로 제공할 뿐입니다.

주의! 아래 feed는 더이상 신규 발행되지 않습니다. 과거 컨텐츠를 모바일로 읽고 싶으신 분들만 구독하시기 바랍니다.
http://terzeron.com/navercast.xml

개인적인 용도를 위해 만들어본 것이므로 RSS feeding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예고없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을 감당하기 어려우니 Google reader나 HanRSS 같은 사이트를 이용바랍니다. (지금도 종종 트래픽 초과가 발생하곤 합니다.)

현재는 최근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게 아니라 과거 데이터를 4시간에 한 번씩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작년 1월 1일부터 네이버 캐스트 컨텐츠가 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 PC에서 추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PC를 켜놓은 업무 시간 중에만 업데이트됩니다. 하루에 두세 번 정도 업데이트될 겁니다.

최신 네이버캐스트 데이터는 따로 feed를 만들어서 제공하겠습니다.

기술적인 내용
1) RSS로 제공되는 네이버캐스트의 주제 범위
a) 예전 캐스트 중에는 요즘 작성되는 캐스트와 달리 스마트에디터를 이용하지 않고 여러 네이버 서비스에서 만들어진 웹문서를 단순링크해놓은 것이 많습니다. 이런 웹문서들은 모두 제외하고 스마트에디터로 만든 것만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b) 스마트에디터로 작성된 주제는 초기에는 아름다운 한국, 한국인, 오늘의 과학, 세계인물 등이었는데, 차차 그 주제의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최근에는 거의 모든 주제가 스마트에디터로 작성되었더군요.
2) Perl과 Python을 사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문서 단위의 처리는 Perl을 이용하고, 개별 문서를 모바일 페이지로 재작성하기 위해 Python 모듈인 BeautifulSoup을 이용하였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