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iPod

아이폰 네이버검색 북마크로 저장해두기

Instapaper나 Read It Later의 bookmarklet을 흉내내어 북마크를 이용한 네이버 검색창을 띄우는 방법을 고안해봤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위 input 영역을 터치한다. 그러면 줌이 되면서 커서가 생긴다. 영역을 지그시 터치하고 있으면 확대경이 나타나고 손을 떼면 [선택]과 [전체 선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전체 선택]을 터치한다. [베껴두기]가 나타나면 이것을 터치한다. 그러면 해당 javascript 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된다. [완료] 버튼을 누른다.

화면 하단의 [ + ] 버튼을 터치하여 [책갈피 추가]를 선택한다. 이 단계에서는 책갈피의 URL을 수정할 수 없으므로 이름만 “네이버 검색”이라고 저장하고 일단 [저장]을 터치하여 저장한다. URL은 지금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주소이므로 나중에 수정해야 한다.

화면 하단의 [책갈피] 버튼을 터치하여 책갈피 화면이 뜨면, 화면 하단의 [편집] 버튼을 터치하여 조금 전에 저장한 책갈피를 수정할 수 있게 된다. 조금 전에 저장한 책갈피는 보통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다. [ > ] 아이콘을 터치하면 URL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뀐다.

URL을 지그시 터치하고 있으면 확대경이 뜨고, 손을 떼면 [선택] [전체 선택] [붙이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선택]을 터치한다. [붙이기]를 터치하여 javascript 코드가 URL을 대체하도록 한다. [Done]과 [완료], [완료]를 연속으로 눌러 저장한다.

이제부터, 화면 하단의 [책갈피]에 들어 있는 [네이버 검색]을 터치하면 검색 창이 뜨게 된다.

답글 남기기